본문 바로가기
나도 크리에이터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1인 미디어 시장에 도전하다

by Ro_man 2019.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유튜버, BJ 등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전달해드리고 있는 엔버입니다. 저는 평소 크리에이터들과 관련한 이슈들을 주로 다루면서 여러분이 궁금해하실만한 정보들을 포스팅하고 있었는데요. 포스팅을 통해 조금 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는 없을까 고민하다가 직접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보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설하여 유튜브,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는 방법과 팁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앞으로 크리에이터로써 도전해 볼 3개의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사실 제가 Envy Webzine이라는 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게 된 것이 미디어 콘텐츠라는 무한한 가능성에 반하게 된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미디어 콘텐츠라는 특성상 무한하게 생성되고 있고 포스팅할 주제들도 무한하게 많을 것이라는 매력이 크게 다가온것이죠. 하지만 오로지 그런 이유 때문은 아니었습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 방송을 즐기고 있었고, 유튜브에 업로드되는 영상들을 하루 일상의 일부분 처럼 꾸준히 시청하고 있었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야기도 했습니다. 물론 저 뿐만 아니라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 또한 같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1인 미디어 시장은 우리 삶 속에 자연스럽게 파고들어 있습니다.

우리 일상의 일부분이 된 유튜브와 1인 미디어시장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는 주제들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블로그에 대한 공부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하게되었는데요. 공부를 하면서 느낀게 유튜브와 블로그의 유사한 점을 많이 알게되었고 자연스럽게 유튜브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주제를 포스팅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포스팅과 더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저도 함께 여러분과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저의 출사표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블로그와 유튜를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디지털 노마드가 되는것이 목표인데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첫번째 단계로써의 한 걸음으로 선택한것이 블로그와 유튜브입니다. 디지털 노마드가 어떤 것인지 궁금하실 분들도 많으실것 같은데요. 디지털 노마드에 대해서는 이후의 포스팅에서 따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